일전에 온라인 배송 정보를 트위터로 한다면 ... 이란 글을 한번 올린적이 있는데, 이번에두 멍이의 짧은 생각을 몇자 적어 볼려 합니다. 호신용 어플 - 도와주세요(가칭 : Help Me) 입니다.

개념

요즘 사회 분위기가 어수선 하다 보니, 특히 여성분들 혹은 아이들을 노리는 범죄 뉴스가 종종 나옵니다. 그래서, 호신용 어플을 스마트폰에 탑재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플 도와주세요를 구동시키면, 스마트폰내에서 백그라운드로 돌면서, 처음 시작된 위치정보를 시작으로 주기적으로 유저의 위치정보를 GPS를 이용해서 서버쪽으로 보내주는 역할을 하며, 위급한 상황에선 바로 메세지와 함께 트위터 같은 커뮤니티쪽으로 바로 메세지와 함께, 위치정보 그리고 서버쪽으로 저장된 위치정보를 토대로 지도상에 표시해주는 것이죠.


호신 어플 - 도와주세요 (Help Me)


위의 모습은 블랙베리 유저라면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어플 설치할때 모습인데, 멍이가 조금 수정했습니다. 우선 Trace Me with GPS, Stop Trace, Set Twitter Account 이렇게 기본적인 액션들을 잡아봤습니다. 여기다 기능을 더 추가하면 좋겠죠.

  • Trace Me with GPS - 유저의 위치정보를 GPS를 이용해서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이건 어플로 구동해도 되고, 스마트폰의 특정 버튼들과 연계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추적을 시작하게 되면, 주기적으로 서버쪽으로 유저의 위치정보를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서버쪽에선 유저의 위치정보를 저장하고 있게되죠. 또한, 어플은 스마트폰에서 백그라운드로 돌게 됩니다.
  • Stop Trace - 안전하게 도착했다면, 이 버튼을 클릭해서 더 이상의 위치추적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럼 백그라운드로 돌고 있는 어플을 멈춥니다.
  • Set Twitter Account - 트위터 계정을 설정해 둡니다. 긴급상황 발생시, 스마트폰의 특정버튼을 연속해서 누르면, 이 계정으로 바로 트위터 상으로 멘션을 날릴수 있도록 설정하는거죠. 다른 커뮤니터 계정을 추가해두 되겠죠.


좌측의 모습을 보시면, 스마트폰의 특정 버튼과 호신 어플을 연계됩니다.

1번 클릭어플 구동(백그라운드), 2번 연속 클릭위급상황으로 현재 유저의 위급한 상황을 바로 설정해둔 트위터 혹은 커뮤니티 사이트로 유저의 위치정보와 위험을 알리는 글을 날리게 됩니다.

어플이 구동되고 있는 상황에선, 1번 클릭하면 위치정보 추적을 멈추며, 어플도 백그라운드에서 종료가 됩니다. 위급상황이 발생 했을때, 서버에 저장된 유저의 위치 정보는 바로 지도상에 그려져서 커뮤니티 사이트로 보내집니다.


위의 화면은 유저의 위치정보를 주기적으로 표시한 지도이며, 검붉은색으로 표시된곳은 유저가 위급상황 발생했을 때, 최종 위치정보를 지도상에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또한, 위급상황 실행 이후에도 계속해서 트위터 혹은 커뮤니티 사이트로 멘션을 날립니다. 차후, 서버에 저장된 자신의 위치정보는 개인 보호차원에서 직접 사이트 접속해서 삭제도 가능하도록 하구요.

밤길을 혼자 걸어갈때, 이런 어플이 있으면 어떨까 싶어서 한번 포스팅 해봤습니다. 그런일은 없어야 겠지만, 혹시 모르는거라, 이렇게 이용하면 조금 이나마 안심(?) 할 수 있겠다 싶어서요. 타인이 개인의 위치추적을 하는것은 안되지만, 포스퀘어처럼 자신이 알리는 것이니 법에 위반되는것도 아닐거구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10.11.26 00:2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국에서는 블베 GPS 잘 안 되지 않나요? 호호혹시, 저만 그런가요? ㅡ,.ㅡa
    • 2010.11.26 00:2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저두 잘 못잡더군요. RIM사가 아즉 한국은 베리맵 지원국이 아녀서 그런지... 잘 못잡더군요.
  2. 2010.11.26 01:4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이런 어플있다면 대찬성 대찬성 ㅋㅋㅋ !!!

    '이럴땐 어떻게 사람들에게 알리지?' 걸으면서 별별 생각 다해요ㅋ ;;
    어떨땐 가족번호 눌러놓고 걸어갈때도 있어요 통화만 누르면 신호가도록ㅋㅋㅋ
    아마 여성분들은 다 같은 생각일듯 !
    다른 스마트폰에는 이런어플 존재할까요? 어찌보면 존재할법도 한데 말이죠

    멍이님 쵝오~ :D
    • 2010.11.26 09:3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하이여 쏭님 ~(o,.O)/

      요런거 있으면 어떨까 해서 함 적어봤어요. 음... 실제로 있지 않을까요? 없나?

      수십만 어플이 있는데, 아직 쏭님이나 저나 못찾은거겠죠? 내가 생각한것은 이미 세상에 나와 있다!! 완전 NEW를 바라지 말라~ 뭐 이런..

      암튼 요런거 하나 나오면 쓸만하지 않을까 싶음다. 밤길 조심~~
  3. 2010.11.26 12:32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잘보고 갑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2010.11.26 14:1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원래버핏님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감기 조심하시구여. 원래버핏님두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4. 2010.11.29 18:3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좋은 아이디어인듯 싶습니다. ㅎㅎ
    트위터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내 위험을 알린다는 발상도 좋고요. 잘 보고 갑니다~
    • 2010.11.29 20:2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

      아직 정리를 해서 올린게 아니여서 뒤죽박죽이죠?

      스마트폰의 장점을 좀 활용해보자 하는 취지에서 아이디어를 옮겨보았습니다.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900,906
Today : 51 Yesterday : 34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