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Kik 메신져가 BlackBerry App World에서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전 세계인의 메신져인 ICQ도 사라졌습니다. 어떻게 된걸까요. 분명 몇주전에 Instant Messanger 들이 대거 업데이트 되었다는 기사가 분명 나왔습니다. 그것도 공식적으로 대부분의 메신져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기사가 크랙베리를 통해서도 나왔었죠. 그런데, 갑자기 ICQ만 현재 서비스가 되지 않을뿐 아니라, BlackBerry App World에서 검색이 안됩니다.


크랙베리에 올라온 몇주전의 기사 타이틀과 그와 관련 이미지 입니다. 제목 : BlackBerry native IM apps updated to 2.5.69 위에 보시면 구글톡, AIM, 야후 메신져, 윈도즈 라이브 메신져, ICQ가 있습니다. 모두 BIS 서비스 기반의 메세징 어플들입니다.

포럼에 올라온 내용을 보면, 12월 04일까지 ICQ 앱을 사용할 수도, 다운 받을수도 없다는 내용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나요? Kik 메신져의 퇴출과 이번 ICQ가 더 이상 서비스 되지 않는 점에 대해서요. 요즘 RIM의 행보를 보면 너무 많은 제약을 어플 개발사에 가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에게 자리를 내어주고, 안드로이드에게 쫓기는 입장에서 이런 행보가 과연 RIM에서 어떤 이익을 줄지 모르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선 그리 달가운 소식은 아닌거 같네요.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932,529
Today : 4 Yesterday : 32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