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블랙베리용 카카오톡이 CBT (Close Beta Test :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인데, 10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서 06월 27일부터 시작하기로 되어 있었죠.

그런데 돌연 카카오톡 팀에서 베타 테스트 진행을 연기한다는 내용의 메일이 베타 테스터에게 발송이 되었죠. 오늘 그 이유에 대해서 트위터 상에 글이 올라왔는데, 간단한 이유 였더군요. 밧데리 소진이 너무 심해서 테스트를 연기한다는 이야기.


오늘 트위터에 @BlackBerry_Park 님께서 올리신 내용 입니다. 메일로 발송된걸 캡쳐하셔서, 트위터에 올리신 샷입니다. (내용을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신 @BlackBerry_Park 님께 감사드립니다.)

 
위의 내용은 @BlackBerry_Park 님께 온 베타 관련 메일입니다. 우선 BIS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했는데 밧데리 소진이 너무 많아서, 일정을 연기 한다고 합니다.

블랙베리 사용자라면 아마두 잘 아실거 같습니다. BIS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말입니다. BIS를 이용시 메일, 메세지 등 압축 뿐 아니라 밧데리 소모가 일반 3G로만 사용하는 유저보다 덜 하다는걸요. 하지만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 BIS를 이용해야 한다고 하면, BIS를 해지한 고객과 블랙베리를 KT로 사용중인 유저들은 그림의 떡이 되어 버리니, 카카오톡 개발팀에서도 이건 딜레마 일거 같습니다.

또 한가지는 BIS 흔히들 블랙베리 유저들이 곰발바닥 이라고 하는 서비스가 가끔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작년에 BIS가 거의 하루내내 서비스 되지 않아서, 환불소동까지 일어났었죠. 블랙베리에서 곰발바닥이 사라지면 어떤 현상이 나타나느냐면, 밧데리 엄청 빨리 소모됩니다. 메일, 메세지 못받습니다. 곰발바닥 돌아올때까지 단말기는 계속해서 서비스 찾느라 따끈따끈 해집니다.

(참조 : 곰발바닥 - 블랙베리 시그널 위치에 곰발바닥 모양의 BIS아이콘이 있는데, 이게 BIS서비스가 되고 있는지 아닌지 인지시켜줍니다. 그래서 비비 유저들이 곰발바닥 가출 이런 이야기를 자주 합니다.)  


카카오톡 개발팀에서 이에 해당하는 문제를 조금이라두 빨리 해결해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으면 합니다. 그동안 블랙베리 유저분들이 목이 빠지게 기다려온 카카오톡이니 만큼 말예요.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매그니토
    2011.07.06 02:2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어느정도 날짜도 언급하지않은것으로봐서 무기한 연기같네요 ㅠㅠ
    • 2011.07.07 10:5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BIS쪽 관련해서 RIM에서 허용을 하지 않았다면, 아마두 조금 오래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나 살아있어 프로세스가 계속해서 통신을 한다면 그게 밧데리 잡아먹는 범인이 될거 같은데 말이죠. ㅎㅎ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908,619
Today : 29 Yesterday : 27
Contact : ix80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