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M에서 이번에 회사명을 BlackBerry로 바꾸고, Z10, Q10 2개의 신모델을 출시 한다죠. 어플 개발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있더군요. HTML5를 이용한 어플들도 많이 나올거 같구요.


근데 왜 제목이 Curve 9360 이냐구요? 최신 기기 소식두 아닌 좀 지난 기기 라니 말입니다.


오늘 9360이 멍이 손에 들어와서 잠시나마 이런 기기두 있다~ 하고, 소개하고 싶어서 몇자 적는거예요. 기기는 BlackBerry Curve 9360 이라는 모델인데, 국내에선 발매되지 않았죠. SKT와 여타 수입 업체에서 상위기종인 Bold를 주력으로 밀다 보니, Curve 모델은 나오지두 않은거죠. 지금 멍이 손에 들고 있는 이 기기는 참 사연이 많은 기기인데, 이리저리 돌다가 저에게 까지 왔네요.



크기는 Bold 9900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두께두 비슷하구여. 하지만 상위 기종과는 차이가 많아요. LCD 해상도두 그렇구, 메모리용량 등등 Bold보다는 많이 딸리는 편입니다. 요즘은 해상도가 1280이니 어쩌니 하는데, 2.44인치에 480X360 밖에 안되는 기기입니다. 참으로 열악하죠.





블랙베리의 특징을 잘나타내는 QWERTY 키 입니다. Bold 계열은 오밀조밀 다 붙어 있는 반면, Curve는 약간 동글동글한 조약돌 느낌이라 나름 귀엽더군요. 대신, Bold의 또각또각 하는 느낌을 찾으신다면 Curve는 답이 아닐겁니다. 거칠기두 하고, 또각또각의 느낌보다는 꾸욱꾹~ 눌러줘야 하는 느낌이 강하니깐요. 그래두 좀 익숙해지면 QWERTY가 참 편하죠. 단축키로 어플 구동두 나름 편하구요.





사이즈를 보시면 대략 짐작이 가실거예요. 무게는 밧데리 빼면 99g 이라는군요. Bold 9900이 130g 이니 차이가 좀 나죠. 실제 들어보니 가볍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 작고 가벼운 기기를 원하신다면 나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OS는 BlackBerry OS7 버젼이 올라가 있어요. 나름 최신 버젼까지 올라가 있다는...




멍이가 BlackBerry Curve 9360 기능중 가장 마음에 든 것은 Radio 입니다. 근데 이건 각 나라마다 조금씩 틀린거 같은데, 제가 받은건 라디오 칩이 내장이더군요. 이게 외장스피커를 통해서도 라디오를 들을수 있으니 괜찮은거 같아요. 정말이지 FM 라디오는 생각도 못했는데, 득템한 기분이랄까요.


몇컷 안되는 사진으로 BlackBerry Curve 9360을 짤막하게 소개해봤습니다. 터치두 안되고, 구형 방식에다 해상도도 낮고, 여러모로 불편한 기기인건 사실이죠. 그래두 쓰다보면, 나름 배우는 재미가 솔솔한 그런 기기가 블랙베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 받은건 좀 험하게 굴러서 여기저기 상처 투성입니다. 그래서 차후에 하우징을 한번 할까 해요. 그때 좀 더 자세히 올려볼게요.



Posted by 멍(청)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fun4pda.com (379)
스마트폰 든 멍이 (305)
이글루 속 멍이 (74)
테이블 옆 멍이 (0)
Total : 1,917,315
Today : 21 Yesterday : 125
Contact : ix8015@naver.com